카테고리내 문서

일반적인 출금 문제 및 해결 방법

1. 잘못된 주소로 출금을 요청하면 어떻게 되나요?


출금이 다음 상태 중 하나에 해당된다면 (검토 중, 검토 대기 중, 처리 대기 중), 자금 내역 페이지(출금 탭 아래)에서 출금을 취소하고 올바른 주소로 다시 출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웹: MEXC 홈페이지에서 자산자금 내역출금 기록 탭을 클릭한 후 해당 요청을 취소하세요.
  • 앱: MEXC 앱 홈페이지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탭 → 거래 내역 선택 → 입금/출금출금 기록 탭을 탭한 후 해당 요청을 취소하세요.

하지만 이메일 또는 SMS를 통해 출금을 이미 확인한 경우, 해당 요청은 자동으로 블록체인에 제출되며 취소할 수 없습니다. 블록체인 주소는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잘못된 주소로 전송된 자금을 MEXC가 회수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자산 반환을 협의하기 위해 다른 방법으로 수신 주소의 소유자에게 직접 연락을 시도해야 합니다.

2. 출금은 성공했으나 미수신


출금이 완료되면 계정이 이메일 주소와 연결되어 있다면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알림을 통해 확인도 가능합니다:

  • 웹: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MENA 지역 사용자는 상단 왼쪽)의 대화창 아이콘을 클릭하여 알림을 확인하세요.
  • 앱: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의 대화창 아이콘(MENA 지역 사용자는 상단 왼쪽)을 터치하여 알림을 확인하세요.

MEXC에서 다른 플랫폼으로의 출금이 도착하지 않았지만 블록체인에서 거래가 확인된 경우, 출금 TxID를 복사하여 수신 플랫폼의 고객 서비스 팀에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세요.

TxID를 찾는 방법에 대한 안내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MEXC에서 TxID 찾는 방법.

또는, MEXC 고객 서비스에 연락하여 관련 TxID 및 거래 정보를 조회하는 데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수신 플랫폼에서 반환된 출금


다른 플랫폼으로의 출금이 MEXC 지갑으로 반환된 경우, 자산을 계정으로 다시 입금하기 위해 수동 처리가 필요합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웹: MEXC 홈페이지로 이동 → 아래로 스크롤하여 지원 센터 클릭 → 미반영 입금액 반환 신청MEXC에서 다른 플랫폼으로의 출금이 반환되었습니다를 선택한 후 안내에 따라 양식을 완료하세요.
  • 앱: MEXC 앱(홈페이지)을 열기 → 더보기 → 아래로 스크롤하여 지원 센터를 탭 → 미반영 입금액 반환 신청MEXC에서 다른 플랫폼으로의 출금이 반환되었습니다를 선택한 후 안내에 따라 양식을 완료하세요.

수동 입금 처리는 1~3 영업일 이내에 완료됩니다. 신청을 제출한 후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수신 플랫폼에서 부과된 수수료로 인해 반환된 금액이 원래 출금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4. 메모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잘못 입력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SMS 또는 이메일로 출금을 확인하기 전에 메모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잘못 입력했다는 것을 깨달았다면, 자금 내역 페이지(출금 아래)에서 출금을 취소하고 올바른 주소와 메모를 입력하여 다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웹: MEXC 홈페이지 상단 네비게이션 바에서 자산을 클릭 → 자금 내역 선택 → 출금 기록 탭을 클릭하고 해당 요청을 취소합니다.
  • 앱: MEXC 앱 메인 화면에서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탭 → 거래 내역 선택 → 입금/출금출금 기록 탭을 터치하고 해당 요청을 취소합니다.

SMS 또는 이메일로 출금을 확인한 후 메모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잘못 입력했다는 것을 발견한 경우, 출금 TxID를 복사하여 수신 플랫폼의 고객 서비스 팀에 연락하여 자금을 회수하는 방법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TxID를 찾는 방법에 대한 안내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MEXC에서 TxID 찾는 방법.

또는, MEXC 고객 서비스에 연락하여 관련 TxID 및 거래 정보를 회수하는 데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출금이 도착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출금 상태가 처리 중인 경우, 지연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특성이나 네트워크 혼잡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금이 확인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출금 상태가 출금 성공으로 표시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도 자금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수신 플랫폼에서 지정된 블록체인상의 필요한 컨펌 수를 충족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MEXC에서 TxID를 복사하여 수신 플랫폼의 고객 서비스 팀에 연락하여 추가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출금 요청이 TxID가 생성되지 않은 채 6시간 이상 대기 중이라면 즉시 MEXC 고객 서비스에 연락하고 출금 요청 화면의 스크린샷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출금 상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금 미수령'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토큰 활성화


블록체인 네트워크 메커니즘의 차이로 인해 특정 메인넷의 일부 토큰은 전송이 성공적으로 완료되기 전에 수신 지갑 주소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지갑에서 토큰이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전송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MEXC에서 토큰 출금을 시작할 때 시스템은 해당 토큰에 대해 목적지 주소가 활성화되었는지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출금 과정에서 해당 알림이 표시됩니다.

관련 블록체인 탐색기를 통해 토큰 주소가 활성화되었는지 수동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